열무 효능 알아볼께요

2017. 12. 20. 12:19

 

 

안녕하세요. 오늘은 열무 효능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할께요.

 

열무 좋아하시나요? 예전엔 풋내가 나는 것 같아 싫어하던 열무였는데 요즘엔 왠지 모르게 이런 채소들이 좋아지는 것을 보니 나이를(?) 먹어서 일까요? 아님 몸이 간절히 원해서일까요?

열무는 아삭한 식감과 상큼한 맛이 매력적인데요. 실제 열무에는 인삼과 산삼에 들어있는 사포닌이 많이 들어있으며 비타민과 무기질도 많아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해요. 맛은 물론이거니와 영양학적으로도 훌륭한 열무 효능에는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한 번 알아보도록 하죠.

 

열무 효능 첫번째 시력보호 효능이 있는데요. 열무는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A가 많아 시력저하 예방에 좋구요. 비타민C가 풍부해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 면역력 향상 효과가 있다고 해요. 따라서 열무를 꾸준하게 섭취하면 감기 등 다양한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하구요. 해독과 노폐물 제거 및 혈액이 산성이 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해요.

 

 

또한 열무의 가장 큰 장점은 역시 식이섬유죠. 전분을 분해하는 효소와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변비를 예방하고 소화기능 향상에 효과적이라고 해요. 변비가 없으면 대장암과 같은 질병은 덩달아 예방이 되겠죠.

 

그리고 열무에는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홍삼이나 인삼에 들어있는 사포닌이 많이 함유되어 잇어 고혈압과 저혈압을 예방해 준다고 하네요. 열무에 사포닌이 들어있다는 것은 정말 놀랄만한 사실인 것 같아요.

 

건강은 건강할때 지키라는 말이 있죠. 자연음식은 절대 거짓말을 하지 않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해 보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