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삼성전자 성과급 지급 소식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볼께요.

 

크리스마스 선물 같은 삼성전자 성과급 지급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삼성전자가 24일 업황 부진에도 불구하고 반도체 부문 임직원들에게 내부 목표 달성에 대한 격려 차원에서 최대치의 삼성전자 성과급을 지급했다고 해요.

 

 

삼성전자는 앞서 직원들에게 각 사업부별 하반기 '목표달성 장려금(TAI)' 지급률을 통보했는데요. TAI는 삼성전자가 직원들에게 지급하는 성과급 중 하나로 매년 상반기 및  하반기 한 차례씩 사업부별 평가에 따라 최대 월 기본급의 100%를 차등 지급한다고 해요.

 

 

삼성전자는 올 하반기에도 상반기와 마찬가지로 디바이스솔루션(DS) 부문의 반도체 사업부, 소비자가전(CE) 부문의 생활가전·영상디스플레이 사업부 직원들에게 최대치인 100% 삼성전자 성과급 액수를 지급 받을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삼성디스플레이 성과급 100%, 삼성반도체 성과급 100%, 삼성전자 생활가전 성과급 100% 지급된다고 해요.

 

 

삼성전자 성과급 금액을 부문별로 살펴보면 IT·모바일(IM) 부문에서 5세대 이동통신(5G) 장비 등을 다루는 네트워크 사업부는 75%, 스마트폰 등 모바일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무선 사업부는 50% 성과급을 받을 것으로 알려졌다고 합니다. 삼성전자 성과급 무선사업부 50%인 것으로서 지난해 하반기 지급한 삼성전자 상여금 성과급은 DS부문 100%, CE부문 50∼70%, IM부문은 최저인 25% 수준이었었죠.

 

 

다만 삼성전자가 내년 초 지급하는 '초과이익성과금(OPI)'의 경우 반도체 사업 부진의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OPI는 소속 사업부의 연간 실적이 목표를 달성했을 때 초과 이익의 20% 한도 내에서 개인 연봉의 최대 50%까지 지급하는 성과급이기 때문이라고 해요.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거둔 삼성전자는 올해 초 반도체 부문 직원들에게 OPI의 최대치인 연봉 50% 수준으로 성과급을 지급했는데요. 하지만 내년 초엔 삼성전자 상여금 OPI 지급률이 올해 실적 감소분만큼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한편 이처럼 삼성전자 성과급 지급일과 지급액수 소식이 들리고 있지만 올 상반기에 월 기본급의 100%에 해당하는 생산성격려금(PI)을 지급했던 SK하이닉스는 하반기 지급 여부를 아직 결정하지 않은 상태라고 합니다. 참고로 PI는 반기별 생산량 목표치를 달성하면 지급하는 격려금이라고 합니다.

 

 

경기가 좋아지고 양질의 일자리가 많아져 많은 기업들이 더 많은 성과금과 상여금을 지급하고 지급 받을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상은 직장인분들이라면 항상 관심이 가는 삼성전자 성과급 TAI 상여금 액수 금액에 대한 간단 정보였습니다. 참고하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