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지독한 감기 몸살 빨리 낫는법 6가지에 대해 알아볼께요.

 

큰 일교차 때문에 감기에 걸리기 쉬운 날이죠. 감기는 일상생활을 불편할게 할 뿐 아니라 알게 모르게 고통과 고생을 안겨주는데 미리 예방할 수 있었다면 더 좋았을텐데라고 후회도 하지만 이미 걸린 감기에서 벗어나기란 여간 쉬운일이 아나라고 해요.

 

 

약을 먹어도 주사를 맞아도 쉽게 떨어지지 않는 감기!! 해서 오늘은 이런 감기를 동반한 몸살에서 하루라도 빨리 벗어날 수 있는 감기 몸살 빨리 낫는법 6가지를 소개해드릴텐데요. 물론 오랫동안 지속되는 감기라면 혹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이 필요하겠지만 잦은 기침으로 목소리가 갈라지고 콧물이 줄줄 흐른다면 이런 방법들을 한 번 시도해 보는 건 어떨까요? 

 

1. 따뜻한 물을 자주 마시세요.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몸에 좋다는 건 익히 들어 잘 알고 계시겠죠. 하지만 지독한 감기로 고생 중이라면 차가운 물이 아닌 따듯한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좋은데요. 그냥 '따뜻하기만' 한 물을 마시기 힘들다면, 생강차나 유자차 혹은 도라지차 등을 물에 타서 마셔도 감기몸살 빨리 낫는법으로 좋다고 해요.

 

 

2. 달걀 노른자를 드세요.

달걀 노른자에는 우리 몸의 면역 기능과 관련된 아연이 많이 들어 있다고 해요. 그런데 이 아연이 감기가 지속되는 기간을 단축시켜 준다는 연구결과가 있는데요. 달걀 노른자 외에도 소고기, 꽃게 등 다양한 음식에 아연이 들어 있지만, 달걀은 매일 챙겨먹어도 부담스럽지 않은 음식이기 때문에 추천되는 음식이라고 해요. 

 

 

3. 반신욕을 해 보세요.

반신욕은 우리 몸의 열을 전반적으로 올려주는 데 효과적인데 감기를 이기는 데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없다고 해요. 만약 집에 욕조가 없다면 족욕으로 대체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해요.

 

 

4. 습도를 높이세요. 

지독한 감기 탓에 줄줄 흐르는 콧물과 매마른 목은 습도조절로 완화할 수 있는데요. 가습기가 없다면 방금 세탁한 세탁물을 침대 주변에 너는 것으로 대체할 수 있다고 해요. 그마저 여의치 않다면 세탁을 앞둔 수건들을 물에 흠뻑 적셔 바닥에 깔아 놓아도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5. 실내에서도 마스크를 쓰세요.

감기에 걸렸을 때 마스크를 쓰는 건 상식에 가깝죠. 하지만 실내에서도 마스크를 착용하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은데요. 실내에서도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으면 실내 미세먼지 차단은 물론, 일종의 '가습 효과'까지 볼 수 있다고 하네요. 

 

 

6. 엔도르핀을 높이세요. 

우리 뇌 속에는 모르핀보다 강력한 마약인 엔도르핀이 있다고 해요. 엔도르핀은 즐겁고 유쾌한 상황에서 우리 몸이 발생시키는 호르몬인데요. 이것은 우리의 몸이 아플 때 그 고통을 잊게 하는 마법 같은 힘을 지녔다고 해요. 고통을 잊으면 병은 더 빨리 나아지기 마련이겠죠. 때문에 지독한 감기 몸살 빨리 낫는법에서 이것만큼 강력한 것이 없는 것 같아요.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식습관 그리고 꾸준한 운동으로 감기를 예방하고.. 사라지게 해.. 건강하고 활기찬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