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의 우유 굴 효능

2018. 2. 12. 23:47

 

 

바다의 우유 굴 효능

 

찬바람이 부는 계절에 초고추장에 찍어 먹는 굴 맛은 정말 꿀맛이죠. 바다의 우유 또는 바다의 소고기 라고 불리는 굴은 동서양을 막론하고 사랑받는 음식 중 하나인데요. 

 

 

굴 하면 빼 놓을 수 없는 사람이 바로 카사노바죠. 카사노바는 하루에 생굴을 50알씩 먹었다고 전해지구요. 고대 로마 황제들 뿐 아니라 나폴레옹과 클레오파트라, 독일의 재상 비스마르크도 굴을 즐겨 먹었다고 해요. 굴에는 여러 영양성분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높여주는 보양 음식이라 부를 수 있는데요. 굴 효능에는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먼저 굴 효능에는 당뇨병 예방 효과가 있는데요. 굴에는 비타민A와 B1, B2, 나이아신, 비타민C등이 있으며 무기질인 아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당뇨병 개선에 좋은 역할을 한다고 해요.

 

 

굴은 빈혈 예방과 강장제 역할을 하는데요. 철분, 아연, 칼슘, 인, 구리, 마그네슘, 철, 요오드 등의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때문에 생리 등으로 인해 빈혈에 시달리는 여성분들이 꾸준하게 섭취하면 아주 좋다고 해요. 또한 굴에는 여러 영양소와 더불어 정력을 높이는 영양소인 아연이 풍부하기 때문에 남성에게 좋은 강정제이기도 하지요. 

 

또한 타우린, 셀레늄, EPA가 함유되어 있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심장병 등의 성인병 예방에도 좋은데요. 굴에 들어 있는 EPA는 혈액 중의 중성지방 및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기 때문이예요.

 

 

또 굴에는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 중에 라이신과 히스티딘이 많아 곡류에 부족한 아미노산을 보충할 수 있고 당질은 글루코겐 형태로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소화 흡수가 잘된다고 해요. 때문에 모든 사람들에게 두루 좋겠죠.

 

굴은 찬바람이 부는 초겨울부터 2월까지가 제철이라고 하니 영양이 풍부한 굴로 건강도 지키고 강한 면역력을 키워 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