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몸 속 나트륨 배출 음식에 대해 알아볼께요.

 

외식이 일상화된 현대생활이죠. 대체적으로 나트륨 섭취가 많은편인데  나트륨을 과다 섭취하게 되면 당뇨병이나 심장질환, 고혈압 위험성을 높이며 뼈 속 칼슘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골다공증 위험을 높인다고 해요. 또 비만의 원인이 되기도 하죠.

 

 

물론 적정량의 나트륨은 꼭 필요하겠지만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되는 쌓여 있는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일상에서 칼륨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해 나트륨을 관리하면 된다고 하는데요. 칼륨은 나트륨 배출을 돕고 세포와 조직 및 기관들이 정상적인 기능을 하게끔 도와주기 때문이예요. 해서 오늘은 몸 속 나트륨 배출 음식에는 어떤 음식들이 있나 알아보도록 할게요.

 

나트륨 배출 음식 하나. 바나나가 있죠.

간식으로도 훌륭하고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유명한 바나나는 칼륨이 무려 사과의 4배나 들어있어 나트륨 배출에 효과적이며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해 체중감량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칼륨이 풍부한 우유, 요구르트와 같이 섭취하면 더 좋다고 하네요.

 

 

둘. 브로콜리가 있죠. 

브로콜리 한 개에는 450mg의 칼륨이 들어있으며 콜레스테롤 억제에도 효과적인데 우유와 함께 섭취하면 나트륨 배출에 아주 좋다고 해요. 또한 건강에 좋은 음식이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심장이나 동맥의 혈압이 떨어져 산화스트레스가 감소한다고 하네요. 단 주의해야 할점은 맛이 밍밍하다고 초장에 찍어먹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경우에는 다시 나트륨을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브로콜리만 먹어야 한다고 해요.

 

 

셋. 감자가 있죠.

살찌기 쉬운 음식이라 오해도 받고 있지만 사실 감자는 다이어트에 오히려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칼륨이 풍부해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고 혈압을 낮춰준다고 해요. 열량 또한 적기 때문에 동맥경화 환자들에게 좋구요. 마찬가지로 요구르트, 콩, 양파 등과 함께하면 맛있고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다고 해요.

 

 

넷. 배가 있어요.

아삭하고 시원한 맛이 좋은 배 또한 나트륨 배출에 좋은 음식으로서 배 100g에는 약 170mg의 칼륨을 함유하고 있어 고혈압을 유발한는 나트륨을 배출해 주고요. 혈압을 조절해 고혈압을 예방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여러모로 이로운 효능이 있는 과일이라고 해요.

 

 

나트륨 배출 음식 다섯. 양배추가 있죠.

양배추도 다량의 칼륨을 함유하고 있어 나트륨을 배출해 주는 음식으로 좋은데요. 양배추는 나트륨으로 인해 몸이 붓는 증상을 완화시켜 준다고 해요.

 

 

여섯. 흰콩이 있어요

흰 콩 또한 나트륨을 배출해 주는 음식 중 하나로서 흰 콩 반 컵에는 595mg의 칼륨이 들어있다고 해요. 흰콩은 칼륨 성분이 풍부해 심장건강에 도움을 주며 단백질이 풍부해 체중감량을 하는 사람에게도 아주 좋은 음식이라고 하네요.

 

 

일곱. 조개가 있어요.

요리에 넣으면 음식의 풍미를 더 해 주기 때문에 사랑받는 식재료 중에 하나가 바로 조개인데요. 조개 또한 풍부한 칼륨을 함유하고 있는데 85g 정도의 조개에는 534mg의 칼륨이 들어있다고 해요.

 

 

나트륨 배출 음식 여덟. 양파가 있죠.

양파에는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고 퀘르세틴 성분이 혈전과 콜레스테롤을 분해하며 또 마이요이노시톨이 풍부해 중성지방을 억제하여 동맥경화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또한 판토텐산이 함유돼 소화를 촉진하고 지방을 연소하여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이상으로 각종 성인병을 일으키는 나트륨 배출에 좋은 음식 몇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건강한 음식 자연음식으로 몸 속 나트륨을 배출하고 늘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 보내셨으면 좋겠어요.